칼리 리눅스2의 두번째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2016. 9. 4. 16:04보안 & 해킹/Linux






2015년 8월 칼리리눅스2의 첫번째 버전이 출시된 이후 첫 공식버전 업데이트가 2016년 8월 31일 릴리즈되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칼리리눅스의 환경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입맛에 맞추어 몇가지의 데스크탑 환경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예전부터 사용하던 기본 환경



lxde 환경




kde 환경




mate 환경




xfce 환경




e17 환경



이와같이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칼리리눅스를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새롭습니다.


추가적으로 칼리리눅스의 Lite 버전(운영체제를 가볍게 만든) 또한 제공합니다.



칼리리눅스는 공식홈페이지인 https://www.kali.org/downloads/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패키지를 업데이트 하여 칼리리눅스의 최신버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apt-get dist-upgrade" 명령어를 이용하여 의존성을 고려한 업데이트 패치를 해주세요.


당신의 인터넷 대역폭이 빠르다면 칼리리눅스 미러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Bug Fixes and OS Improvements


지난 몇 개월 동안 우리는 칼리에 관한 새로운 도구들을 추가하고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고 OS의 기능을 강화하느라 바빴습니다. 예를 들어 BusyBox 때문에 HTTPS 지원을 추가하는 것은 우리가 SSL과 preseed 기능을 통해 칼리리눅스를 설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custom built ISO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에도 설치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해줍니다.




설치 진행 과정 중 "install" 옵션을 선택하고 탭키를 누르고 엔터를 하여


preseed/url=https://www.kali.org/dojo/preseed.cfg


명령줄을 삽입해줄 수 있습니다.




Kali "sana" Repositories는 제거되었습니다.


sana Repository는 몇개월의 유예를 준 후 더이상 제공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여전히 필요한 사람들은 old.kali.org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칼리를 계속해서 개선하고 확장시켜온 변화에 대해 정말 기쁩니다.


우리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다시 돌아올 것 입니다. 


칼리 리눅스 공식 트위터를 구독하고 있지 않다면 구독해주시고 ekoparty conference에 참석하신다면 Kali Dojo를 만나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거기에 들러 인사해주세요.


그리고 항상 그렇듯이, bug tracker을 통해 새로운 칼리의 어떠한 버그나 이슈들을 제보해 주세요.













역자 의견 추가한 의역많음, 생략 많음, 발번역 많음.


원문 링크